상단여백
HOME 웹진 포커스
청춘이여, 내일로(Rail路) 떠나라

   
 
'2014년 하계내일로'가 지난 25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내일로(Rail路)는 7일 동안 누리로와 무궁화호, 새마을호의 입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코레일에서 만 25세 미만의 청년들에게만 제공하는 시즌티켓이다. 내일로 티켓의 가격은 62,700원으로 전국 어디에나 코레일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내일로를 떠나는 것을 망설이는 사람이 많은데, 7일이라는 기간 동안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뜻새김미디어에서는 내일로를 망설이는 청춘들을 위해, 내일로의 대표적인 두 가지 추천코스를 준비했다.

▶ 먹방코스
최근 '먹방'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먹방을 테마로 하는 여행자도 늘었다. 이것은 전국방방곡곡(坊坊曲曲)으로 떠나는 내일로에서도 예외가 될 수 없다. 특히 우리나라 각 지역의 특산물이나 고유의 음식은 내일로 여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 없다. 뜻새김미디어에서는 내일로를 통한 먹방기행을 추천해본다.

   
▲ 전주의 대표적 음식 '콩나물 국밥'
우리나라에서 음식하면 떠오르는 도시는 단연 '전주'다. 특히 전주비빔밥은 외국에서도 유명할 만큼,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 실제 전주로 가면 비빔밥 외에도 내일러(Rail路er)들이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콩나물 국밥이 유명하다. 전주비빔밥은 유명세를 타면서 가격이 적지 않은 경우가 많은 반면, 콩나물 국밥은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전주의 명물인 정동성당과 한옥마을을 지나면 위치한 칼국수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다. 내일로 여행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맥주와 황태포 역시 전주만의 맛이 느껴진다.

   
▲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
전주를 떠나 기차로 1시간가량 떠나면 도착하는 '여수'에는 돌산공원 주변에 위치한 게장골목의 게장정식이 유명하다. 버스커버스커의 음악으로 유명해진 '여수밤바다'역시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다.

내일로를 떠나는 내일러들이 빠지지 않고 가는 장소가 있다면, 다름 아닌 '부산'이다. 부산은 여수에서 남도해양열차인 S-Train을 통해 갈 수 있다.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운대를 구경하다 보면, 부산의 명물인 돼지국밥집이 즐비해있다. 해운대를 지나 동백섬근처를 지나면 자갈치시장이 위치해 있는데, 이곳의 씨앗호떡역시 놓칠 수 없는 먹거리다. 자갈치시장에서는 부산밀면 역시 빼놓을 수 없다.

▶ 솔로코스
청춘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나홀로 배낭여행을 꿈꿔봤을 것이다.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며, 나만의 시간을 갖고 떠나는 여행은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진솔한 면이 있다. 때문에 혼자서 내일로를 떠나는 내일러들도 적지 않은데, 길을 잃었다고 고민하지 말고,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장소를 향해 떠나보자.

   
▲ 고즈넉한 광한루의 한적함은 혼자만의 시간을 원하는 내일러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혼자 떠나는 내일로 여행이라면 남원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고즈넉한 광한루의 한적함은 혼자만의 시간을 원하는 내일러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남원에서 가까운 담양은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치유하기에 좋다. 다만 담양을 가기 위해서는 별도의 버스를 이용해야 갈 수 있다.

   
▲ 담양의 명소 '메타쉐콰이어길'
담양에 도착했다면 자전거를 대여해 둘러보는 것이 좋다. 메타쉐콰이어길을 지나 조선시대 선비들이 풍류를 즐겼다는 소쇄원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순천만으로 유명한 순천 역시 홀로 떠나는 내일러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순천에 도착하여 무엇을 할지 막연하다면 '순천만 에코힐링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에코힐링버스는 기차시간에 맞춰 순천을 투어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홀로 떠난 내일러들이 선암사, 낙안읍성, 순천만 등 순천의 유명여행지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다.

내일로는 처음 떠나는 사람이라면 여행코스를 짜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망설이지 말고, 고민하지 말고, 그저 마음이 가는 곳에 떠다는 것을 추천한다. 그 어떤것도 좋고나쁨이 없다. 기차를 타고 낯선 공간으로 무작정 떠나는 마음에서부터 여행을 떠나는 자신은 달라져있을 것이다.

내일러들이 많이 찾는 명소에는 내일러들을 위한 할인프로그램이 많은 만큼, 확인해보고 떠나는 것이 좋다.

▶ 내일로 여행시 도움이 되는 사이트
내일로 http://www.rail-ro.com/
관광순천 http://tour.suncheon.go.kr
부산광역시 문화관광 tour.busan.go.kr/
남원시 문화관광 tour.namwon.go.kr/
담양군 문화관광 tour.damyang.go.kr
대구광역시 중구청 골목투어 홈페이지 gu.jung.daegu.kr/alley

 

이민아 기자  twominkies@hanmail.net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