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MU 학과소식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7대 학회 인터뷰27대 학회장 진수환 (16학번)을 인터뷰 해보았다.
27대 학회장 '진수환'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7대 학회 학생회장을 맡은 16학번 진수환이라고 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7대 학회

Q. 학회 인원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학생회 인원은 학회장: 진수환(16) 부학회장: 강호재(16) 총무: 김연수(18)

예비역회장&체육부장: 송원영(16) 기획부장: 김현봉(17) 기획차장: 주서진(21)

학술부장: 권다연(18), 학술차장: 박영진(20) 홍보부장: 황유진(18), 홍보차장: 박지현(19)

복지부장: 배승인(17), 복지차장: 최지은(19)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학회장 지원 이유와 공약소개(앞으로 진행하는 사업) 부탁드립니다.

A. 학회장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많은 사람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변해버린 학부의 분위기와 선후배간의 단절된 소통이 아쉽고 안타까웠습니다. 현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재학생들간의 교류와 소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활기찬 분위기를 끌어올려 나홀로 하는 대학생활이 아닌 함께 하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학회는 미커뮤니티라는 sns페이지 및 유튜브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비대면 과방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주기적인 온라인 대면식을 준비하려고합니다.

 

Q. 현재 미커뮤니티 SNS플랫폼 구축 사업 관련 해서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미커뮤니티 sns플랫폼 구축 사업이란 간단히 말해서 소통의 장을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형성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재학생들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장려하는 플랫폼을 기획, 제작하여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콘텐츠를 운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학생 본인이 현 플랫폼의 수용자이자 생산자이며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의 소식과 학생들의 사는 이야기 등을 자유롭게 꾸며나가는 하나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sns플랫폼 운영 예정은 5월달부터 시작입니다. sns콘텐츠로는 미커가 OO 알려드립니다. (예시) 선문대 근처 맛집이나, 꿀 교양 과목, 대학생 웃긴 썰, 미담, 재학생 칭찬 등을 알려는 정보제공 콘텐츠를 기획중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중입니다.

 

Q.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에게 할 말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재학생 여러분 27대 학회장 진수환입니다. 우선 실제로 여러분을 만나지 못해 여러모로 참 아쉽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된 대학교 활동을 하지 못하고 서로 얼굴도 제대로 모른체 지나가는 많은 시간이 정말로 아쉽고, 아깝고, 간절할 것입니다. 이를 알기에 조금이나마 웃고 떠들고 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항상 학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편하게 인사하고 편하게 대화하고 함께 웃고 함께 고민하며 한 해를 잘 마무리 짓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가 되길 바라며 항상 몸 건강 잘 챙기시고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학교에서 얼굴 보며 대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원호 기자  as4755as@gmail.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