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MU 학과소식
“도전하고 탐험하고 모험하라”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0년 5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 <제7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곽은영 학우 등 5인(곽은영(17), 김현아(17), 우미앵(17), 한재선(20), 황지혁(20))은 카드뉴스 일반부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학교를 빛내주었다.

이 공모전은 기업가정신의 올바른 의미를 알리고,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슬로건, 노래·랩·동영상, 카드뉴스, 사진에세이로 진행되었다. 기업가 정신은 도전정신, 창의력, 혁신역량 등 창업에서만이 아닌 생활 전반에 적용되는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정신을 말하며,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에 있는 기업가정신’으로 모집되었다.

 

곽은영 학우 등 5인으로 구성된 ‘도전하고 탐험하고 모험하라’팀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 마케팅 동아리 ‘MARS’를 통해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기 되었다고 한다.

 

“취업의 길이 바로 앞에 놓인 저희에게 '기업가정신'이란 키워드는 마땅히 갖추어야 할 자세로 느껴졌습니다. 어느 시대 어떤 상황에서든 기업가정신을 갖추어야하기 때문에 모든 이들에게 간단한 카드뉴스로 기업가정신의 본질을 알리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기업가정신에 5대 가치 및 정의, 역사, 특징을 기술하고 자신이 직접 기업가정신 점수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카드 뉴스입니다. 기업가정신 Check List를 통해 현재 나의 기업가정신 점수는 몇 점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고 탐험하고 모험하라>를 키메시지로 기업가정신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충분히 성장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계속해서 탐험하고 지치지 않고 모험하면 누구나 기업가정신이 높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혼란스러운 2020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변함없이 공모전 수상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외부로 나가서 학교를 빛내며 미래를 준비하는 학우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박소희 기자  rhaehf1346@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