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디어 방송
유튜버들의 수입과 비하인드 스토리 2탄

 

두 번째로 소개드릴 인물은 BJ밴쯔입니다.

최근 미모의 여성과 결혼을 올리는 먹방 크리에이터 벤쯔를 다들 아십니까?

포토뉴스

먹방계의 1인자로 불리는 밴쯔는 처음부터 먹방 유튜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까지 유도 선수로 활동했으나 꿈이 좌절되고 난 후, 체육 선생님이 되고 싶어 대학교 편입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말주변을 키우려는 목적에서 먹방으로 아프리카TV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음식 값 댈 돈도 마땅치 않아 막노동도 했었지만 지금은 319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한국 유튜브 채널 중 43위에 올라와있습니다. 밴쯔가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는 매력은 리액션이 과하거나 일부러 높은 톤으로 시끄럽게 떠들지도 않으며, 먹으면서 주변을 더럽히지도 않고, 방송에서 욕을 하지 않는 등 깨끗함을 보여줘 인기가 많다고 생각이 들어요. 한마디로 깔끔한 방송 매너로 굉장히 많은 양의 음식을 깔끔하게 먹습니다. 방송을 보면 10에 9은 푸드 파이터급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홍대 괴물 짜장면 정준하가 하와이에서 도전했다 실패한 방석팬케이크도 어렵지 않게 해치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매력은 그렇게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만 몸은 헬스 트레이너만큼 몸이 좋아 관리하는 남자라는 모습에 또 한 번 매력을 느끼게 돼서 많은 구독자들이 있는 것 같다.

이런 밴쯔에게도 시청자 3명있었던 적이 있었고, 누가 봐도 망한 방송이라는 말까지 나왔고 힘든일이 많았습니다. 무명 시절 밴쯔는 카메라를 켜고 음식을 먹기 시작했고, 음식을 먹는 모습이 인터넷으로 방송이 되었습니다. 밴쯔의 인터넷 방송을 보는 사람은 단 3명뿐이었지만, 이 시청자들을 위해 최대한 밝은 표정을 짓고 맛있게 음식을 먹었다고 합니다.한참 밴쯔의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 1명이 댓글을 남겼다.

XX, 뭐 하냐?

그리고 밴쯔가 대답을 하기도 전에 나가버렸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던 밴쯔는 5년 후 319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유명 유튜버로 거듭났습니다.

배정민 기자  eoqkrwjdals0@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