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나에게 맞는 화장법 찾기새내기 메이크업

대학에 입학하고 빠질 수밖에 없는 고민거리, 바로 메이크업이다.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새내기들에게는 매일 아침 고민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이다. 또한 요즘은 메이크업은 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 찾기는 쉽지 않다.

https://blog.naver.com/apple49825

우리나라 한국의 뷰티 시장은 뛰어난 성장을 보이며 그에 맞추어 메이크업 또한 지속적으로 유튜브, TV,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꾸준히 게시되어오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여러 화장법을 배울 수 있다.

많은 뷰티 시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우리 눈에 더욱 집중되고 있는 메이크업. ‘봄 메이크업’, ‘10분 컷 메이크업’, ‘데이트 메이크업’, ‘면접 메이크업’ 등 메이크업 종류 또한 다양하다. 그럼 메이크업을 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해볼까?

 

1.퍼스널 컬러진단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의 색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정 따라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 될 수 있다.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퍼스널 컬러진단’이다. 퍼스널 컬러진단이란, 자기피부톤에 맞는 색을 찾는 것을 말한다.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메이크업과 옷을 입는다면 긍정적인 느낌이 부각된다고 한다.

 

하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퍼스널컬러 자가진단’도 많이 하고 있다. 퍼스널 컬러 진단은 주로 피부톤, 머리카락, 눈동자로 판단하는 것이므로 정확하지는 않지만 짐작하여 자신의 톤을 알 수 있기도 하다. 그럼 퍼스널 컬러 자가진단을 한번 시작해보자.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셀리턴 블로그

 

첫째, 피부톤을 통해 자신의 컬러를 찾는 방법이다. 개개인의 퍼스널 컬러는 더 복잡하고 다양하지만 크게 보면 ‘쿨톤’과 ‘웜톤’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쿨톤’은 복숭아 빛, 핑크색이 감도는 피부라 투명하고 창백한 느낌이 준다. 반대로 ‘웜톤’은 노란빛을 띠며 혈색이 잘 들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쿨톤과는 다르게 맑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웜톤은 로즈골드와 같은 골드계열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는 반면, 쿨톤은 실버계열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린다.

 

<2>

㈜셀리턴 블로그

둘째, 저 색지에 손을 올려놓고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것이다.쿨톤 피부는 손목에 푸른빛을 많이 띠고, 웜톤 피부는 초록빛을 많이 띤다.

 

이와 같이 자가진단으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할 수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뷰티’에 관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안전한 화장품 사용하자

안전한 화장품과 함께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뷰티에 관한 어플 또한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화해’라는 어플에서는 다양한 메이크업에 관한 글이 끊임없이 게시되어 올라온다. 이는 다양한 후기와 제품 성분, 제품에 관한 설명으로 쉽게 화장품을 파악할 수 있고, 또한 올바르고 알맞은 사용법 또한 익힐 수 있어 유익하다. 새내기뿐만 아니라 모든 소비자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볼 수 있는 좋은 정보망이다.

 

 

3. ‘유튜브’ 메이크업과 함께 화장하기

최근 매스미디어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가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메이크업 방법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다. 대표적으로 ‘이사배’나 ‘씬님’등 유튜버가 메이크업에 관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을 시작으로 ‘화장품추천’ 등 여러 메이크업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사배(RISABAE) 공식 유튜브 채널

 

씬님(SSIN) 공식 유튜브 채널

 

이처럼 다양한 화장법들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찾아 하고 다닌다면 더욱더 즐거운 새내기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예진 기자  q5212303@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