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소소한 지식나눔, GS25편현 gs25 편의점 알바생이 나눔 하는 gs25 편의점 이용 시 필요한 소소한 지식들

 

첫번째 : 할인적립은 무조건 무조건이야아~!

 이 세상 그 어느 누가 ‘할인’을 싫어할 터인가?! 할인은 무조건 무조건 챙겨야 한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더더욱.. GS25편의점에서는 olleh KT 통신사 카드, LG U+ 통신사 카드, POP카드 이 3카드 중 한 카드만 있어도 누구나 할인이 가능하다.

 여기서 잠깐! 할인은 하루에 한번!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할 것.

 GS25포인트 적립 역시 무조건 해야 이득을 본다! 편의점에서 구매할 때마다 조금씩 포인트를 모으다 보면 모아진 포인트로 나중에 편의점에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살 수 있게 된다. 즉, “일석이조”라는 짜릿한 맛을 볼 수 있게 된다. GS25포인트 카드는 전국 GS25 매장에 가면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직접 구하기 귀찮은 사람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런 사람들은 스마트폰 앱 “나만의 냉장고”를 자신의 스마트폰에 깔기만 한다면 할인부터 적립까지 아주 편하게! 다이렉트로! 한번에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할인은 카드나 포인트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 편의점에 구매할 때 제일 큰 장점으로 볼 수 있는 1+1, 2+1 행사 상품들을 이용하는 것 또한 할인을 받아 가는 것이다.

 

두번째 : 봉투 20원인데 혹시 필요하세요??

 요즘 GS25편의점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모든 편의점에서 봉투 값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비닐 봉투라는 것을 요즘 사람들이 무식하게 많이 쓰는 만큼, 많은 양의 비닐봉투들이 버려지고 있는 상태이다. “서울지부, 1회용 비닐봉투 줄이기 나선다”란 기사를 보면 비닐봉투의 썩는 시간이 최대 100년이나 걸린다고 한다. 이렇듯 환경 보호차원에서 정부는 2003년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대규모 점포와 33㎡(약 10평) 이상 규모의 도·소매업장에서 비닐봉투 무상 제공을 금지시켰다. 이후 지방자치단체가 단속 강화함에 따라 비닐봉투에 “환경부담금”이란 명목의 금액이 붙어 판매되고 있지만 워낙 이전에 ‘공짜’인식이 강하게 남아있던 터라 활성화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편의점 이용 전! 한 두개 정도 살게 아니라면 가기 전에 귀찮더라도 환경을 위해서라면! 이란 마인드로 집에 있는 봉투를 재활용하든가 쇼핑백이나 가방을 이용하도록 하자! 애꿎은 일개 알바생들한테 봉투 값 왜 받냐고 실랑이하지 말도록!! 법이 그.러.하.다.

 

NO.1

장(醬)

 

 GS25편의점에는 고소한꼬막장, 매운맛꼬막장, 명란젓갈, 대게딱지장, 한끼연어장, 명란구이 등등 수많은 종류의 밥도둑이 존재한다. 집밥 또는 햇반과 함께 먹는다면 다른 반찬 일도 필요없다! 진짜 진짜 핵.추.천!!

 

 

NO.2

반숙계란장

 

 

 비주얼 갑 “반숙계란장”.. 아는 맛이 더 무서운 법! 무려 반숙 계란 두 개와 특제 간장소스, 참기름으로 구성된 갓 혜자 반숙계란장!! 진짜 자취생들에게 “별빛이 내린다 샤라랄라랄랄라~”하며 다가갈.. 없어서는 안 될 친구. 이미 ‘반숙’이란 단어 자체가 말 다 했는데… 거기에 특제 소스와 참기름까지…단어만 들어도 침 고이는 친구들은 다 모였다!!

 집에 먹을 것이 딱히 없고 밥만 무진장 많을 때! 고 때가 딱! 반숙계란장을 먹을 아주 적절한 타이밍이다.

 

NO.3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GS25 이달의 인기상품 Best 5 안에 들 정도로 요즘 가장 HOT한 샌드위치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GS25에서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라고 불리는 이 샌드위치는 원래 “인기가요 샌드위치”로 SBS 등촌동 공개홀 내부 매점에서 만들어 팔아서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출연자만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가요 샌드위치라고 불려왔는데, 인기가요 출연 가수들이 SNS에 이 샌드위치를 올리면서 점차 유명해졌다.

나는 3사(GS25, 세븐일레븐, CU)에 있는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다 먹어보았다. 가성비가 제일 좋았던 것은 바로 GS25의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였다. 우선 샌드위치 양(2조각)에 비해 가격이 착한 편이었고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핵심인 딸기잼 또한 제일 달콤하게 입안을 감싸주었다. 진짜 한번 사 먹으면 계속 생각나서 또 사 먹게 되는 그런 맛. 친구들 추천해줬다가 친구들이 JMT 샌드위치 추천해줘서 너무너무 고맙다고 할 정도로 맛있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샌드위치! 먹지 않는 자.. 후회할 것이다.

실재 편의점 알바 할 때 “인기가요 샌드위치 있어요?”란 물음을 받은 게 하루에 적어도 평균 2번 이상이었다. 나 또한 이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한때 편의점 2곳 정도를 찾아다녔었다. (한창 인기 많았을 때 맛이 너무 궁금했어서..^^;) GS25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진짜 그 어떠한 편의점 샌드위치들 중에 최고라고 호언장담 할 수 있을 정도이다. 꼭 한번 죽기 전에는 먹어 보길 권장한다.

 

네번째 : GS25편의점에선 다.이.어.트 따위 문제없어!!

 

 

  우선 첫번째로 130g에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순수 고구마.(칼로리는 아쉽게 안 적혀져있는..;;). 진짜 먹기 간편하고 다이어트하는데 고구마 사서 쩌먹기 귀찮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인 것 같다. 나 또한 사서 먹어봤는데 전자레인지 30초보다는 조금은 더 돌려서 먹는 것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다. 30초 돌리면 아직 냉기가 남아있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는 정도였어서 최소 1분 이상 돌리는 걸 추천한다.

 두번째로 유어스) 복숭아, 청사과 워터를 추천한다. 음료수는 먹고 싶은데 칼로리가 걱정된다..면!물인데 향만 추가되어있는! 일본에서 유명한 아로하스 천연수를 비슷하게 잘 따라 해논 복숭아, 청사과 워터를 추천한다!

 세번째로는 샐러드 종류들! 샐러드를 한끼로 먹기 간편하게 모아둔 것. 그리고 계란이 안에 하나 들어가 있는데 포장을 뜯기 전에 계란을 으깬 후 감자무스나 고구마 무스 등과 같이 버무려 저 있는 샐러드로 진짜…억소리나게 맛있는데 칼로리는 비교적 낮다. 다이어트 중 무맛에 점점 지쳐 갈 때쯤 먹기 딱 좋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는 마트에 갈 필요 없이 집 근처에서 급하게 과일을 먹고자 할 때 사 먹기 딱 좋다. 편의점 매장 크기나 발주에 따라 과일의 종류와 개수는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의 GS25편의점에는 사진들과 같이 세척 초록 사과, 세척 빨간 사과, 스위티오 바나나(2개입)는 찾아보면 분명히 있을 것이다. 또한 과일 제철에 따라 체리, 복숭아, 감, 자두, 포도 등등 다양한 종류의 과일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심지어 편의점의 과일들은 1+1이나 2+1행사를 자주 하는 편이다. 가격도 착해서 1인 가구 시대에 딱 맞게 나온 과일들인 것 같다. 자취생들 또는 다이어트인들에게 절실한 상큼 달콤한 편의점 과일들을 추천한다!!

 

 

 

백신비 기자  cinby100@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신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