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테크웨어, 새롭게 패션 스타일을 열다테크웨어, 새롭게 패션 스타일을 열다

  최근에 래퍼 천재노창이 뮤직 비디오와 공연장에 입고 나와 관심을 한눈에 받은 테크웨어(Techwear)가 화제가 되고 있다.

( ‘Carnival Gang’ 뮤직비디오에 입고 나온 천재노창의 테크웨어 - https://www.youtube.com/watch?v=CJdOUxMAkME)

  이는 현재 18/ss (2018 spring/summer) 패션 트렌드로 거듭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찾아보기 어려운 패션이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테크웨어가 유행하고 있다. 래퍼 천재노창 뿐만 아니라 고등래퍼의 윤병호와 이병재 등이 착용하고 출연해 더욱 인상이 깊다. 테크웨어는 기본적으로 포켓이 많은 편이며, 전략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 ‘고등래퍼’에서 테크웨어를 입고 나온 윤병호 – http://www.enuri.com/knowcom/detail.jsp?kbno=705593 )

  독특하고 게임 상에서만 볼 듯한 외형 때문에 사람들은 일명, 닌자룩, 배틀그라운드룩이라고도 부른다고 한다. 처음 보는 사람들은 유행이 될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가 많다. 하지만 테크웨어는 현재 스트릿 패션을 즐겨 입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올여름에도 이러한 룩을 즐기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그러나 단점을 한 가지 꼽자면, 기본적으로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 흠이다. 테크웨어를 찾아보면 10만원이 넘나드는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고 느낄 수 있어서 일반인들이 사기에 망설여질 수도 있다.

  하지만 앞으로 유행이 되면서 사람들이 즐겨 입게 된다면, 가격 또한 지금보다 낮아질 것을 기대해본다.

 

 

배승인 기자  qotmddls12@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승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