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올 한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할 스포츠 대회 일정은?

 2017년 달력이 어느덧 한 장을 넘어갔다. 슬슬 봄이 점차 다가오고 있는 시기로 얼어붙어 있던 스포츠 시장도 곧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분야의 일정에 대해 궁금하고, 다른 재미있는 행사는 언제 치러지나 궁금증이 많은 사람을 위해 2017년 주요 스포츠 대회 일정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 해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3월부터는 본격적인 스포츠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야구 팬들이 학수고대하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가 개막하는 시기로, 대한민국 고척돔 경기장에서 이스라엘, 네덜란드, 대만과의 1라운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3월 말 경인 23일(중국전), 28일(시리아전)에 아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6, 7차전을 앞두고 있다. 특히 7차전인 시리아전은 대한민국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져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그리고 3월의 마지막인 31일에는 한국프로야구(KBO)가 개막하는 날로 축구, 야구 등 대다수 시민이 즐기는 스포츠가 중점으로 모여있는 달이다.

 4월에는 마찬가지로 미국프로야구인 메이저리그(MLB)가 개막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즐길 수 있는 큰 스포츠 행사는 없는 상태이다. 이와 반대로 5월에는 대한민국이 다소 시끄러워질 분위기다.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0세 이하 청소년의 월드컵인 FIFA U-20 월드컵이 한국에서 치러진다. 서울, 천안, 수원 경기장 등에서 차후에 있을 월드컵 무대에 단골로 나설 선수들의 실력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이다. 6월또한, 축구 팬을 기쁘게 할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6월 중엔 유럽 최강팀을 가리는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치루어지고, 열흘 후에는 대한민국의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인 카타르전이 치러진다. 또, 유로, 월드컵, 아시안컵 등 대륙 간 메이저대회의 우승 국가끼리 모여서 경기를 치르는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도 이 기간에 치러진다. 6월 말이 되면 전라북도 무주에서 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가 열리게 되는데, 태권도 종주국인 우리로서는 절대 질 수 없는 경기이다.

 7월부터 9월까지는 일부의 종목에서 잠시 쉬어가는 휴식기를 맞이한다. 이 시기에 중요한 일정으로는 7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있다. 이 대회를 위해 대한민국 선수단에서는 박태환 선수가 출전해 과거 명성을 되찾기 위해 와신상담하며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프로야구(KBO) 또한 7월 15일경 이벤트성 경기인 올스타전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이룬다. 그리고 8월 31일과 9월 5일에는 대한민국의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로, 국가대표팀의 향후 일정을 정하며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일정이다. 10월부터 12월까지는 날씨가 겨울로 접어드는 시기로, 대다수의 스포츠 대회가 종착지로 접어든다. 10월에 크게 두드러진 행사는 한국프로야구(KBO)가 정규리그 일정을 마치며, 끝맺음을 위한 포스트시즌에 돌입한다. 11월은 큰 대회가 단 하나로, 축구대회 중 아시아클럽 최강자를 가리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AFC)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으며, 한해의 끝인 12월에는 이와 이어지는 각 대륙별 클럽대회 우승자가 모이는 FIFA 클럽 월드컵이 진행된다.

 이렇게 2017년 한 해의 스포츠 대회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록 올 한해 치러지는 모든 대회를 소개하지 못하였지만, 본문에서 설명한 내용처럼 대표적인 행사를 보아도 한 해동안 수많은 종목에서 대회가 치러진다. 이에 본인이 애타게 기다리는 대회를 응원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일정의 대회가 치러지는 만큼 시간적 여유가 가능하다면 다른 종목의 대회에도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였으면 좋겠다.

 

김종윤  py6717@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