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디어 영화
2017년도 마블 시네마틱과 함께!

 

 

  올해도 어김없이 마블 시네마틱은 개봉된다. 작년 2016년 캡틴 아메리카 3: 시빌워, 닥터 스트레인지가 개봉했다. 그리고 마블 시네마틱은 해 중에서 가장 큰 흥행을 이루었다. 단 한 작품도 상중하 중에서 중, 하도 아닌, “상”의 흥행을 이루었다. 그렇다면 올해는 마블에서 어떤 영화들이 개봉할지 알아보자.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2017. 0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2014년 7월 31일에 개봉하였다. 이 영화에서는 어벤져스의 영웅들이 출연하지 않는다. 다른 세계관 즉, 다른 행성의 영웅이 나오는데, 여자 밖에 모르는 스타로드, 말하는 너구리 로켓, 복수의 아이콘 드렉스, 나무 인간 그루트, 그리고 타노스의 입양 딸 가모라가 영웅으로 출연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개개인의 캐릭터가 개성이 매우 강하며, 마블 시네마틱 중 가장 코믹적인 요소가 많이 담겼다. 그래서 영화 내에서 서로 간의 조화가 재밌는데, 자세한 건 실제 영화를 시청해주길 바란다.

 
  이러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는 올 해 5월에 개봉이 예정되었다. 이미 예고편도 나온 상태로 많은 마블 애청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이다. 지난 1편에서는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비주얼과 스토리가 많았다. 블록버스터 급 CG가 많이 사용되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남자들이 좋아 할만한 CG와 스토리가 많이 섞여있는 것 같지만, 여자들도 매료될 수밖에 없는 캐릭터를 마블 측에서 만들었다. 이는 예고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바로 베이비 그루트다. 가오갤 1을 스포할 수 있어 베이비 그루트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예고편에서 볼 수 있듯 귀엽고 깜직한 모습 캐릭터로 등장한다. 하지만, 사고를 치는 모습을 보인다.

베이비 그루트


 베이비 그루트를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 다음으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 여성들이 마블 시네마틱에 대한 또 다른 매력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외에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에 멤버가 2명이나 더 추가된다고 한다. 어떤 개성있는 캐릭터가 추가될지 개봉 날 까지 내심 기다려진다.

<가디언즈오브 갤럭시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xf2jT5uOsd4

 

2.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7. 07.)


  드디어 스파이더맨이 드디어 마블의 품으로 돌아왔다. 마블의 “스파이더 맨”은 소닉픽쳐스에 판권이 넘어간 상태로 마블시네마틱에 출연하지 못했다. 하지만 마블사 측에서 판권을 얻어와, 2016년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처음으로 마블 시네마틱에 출연했다. 이후 시빌워가 끝난 후 나오는 쿠키영상에서 스파이더 맨이 나왔는데, 해당 영상은 스파이더맨 : 홈 커밍이라는 영화가 내년 즉, 올해 개봉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에 시빌 워를 관람한 마블 애청자들은 올해에 개봉될 스파이더 맨: 홈 커밍이 빨리 개봉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홈 커밍을 꼭 봐야할 이유는 총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기존 스파이더 맨 시리즈물을 뛰어넘는 연출력을 갖은 마블스튜디오에서 만든다. 둘째 주인공 스파이더맨의 배역이 바뀌었다. 셋째 홈 커밍에서 아이언맨 함께 출연한다.

마블 스튜디오

 

 첫째 마블이 만든다. 기존에 스파이더맨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과거 소니픽쳐스에서 제작하였는데, CG, 사운드에서 관객들에게 많은 지적을 받았다. 하지만 마블 스튜디오에서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닥터 스트레인지 등’의 영화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줌으로써, 대부분의 마블영화는 성공을 거두었다. 그렇기에 이번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할 스파이더맨: 홈 커밍의 연출력을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스파이더맨 홈 커밍'에서 피터 파커 역을 맡은 '톰 홀랜드'

  둘째 스파이더맨 배역이 바뀐다. 스파이더맨: 홈 커밍 “피터 파커”역을 연기할 배우는 ‘톰 홀랜드’다. 만화 원작에서 스파이더맨의 이미지는 10대의 영웅이다. 그렇지만, 여태껏 스파이더맨을 연기했던 토비 맥과이어(스파이더맨)와 앤드류 가필드(어메이징 스파이더맨)는 10대 영웅의 이미지보다 대학교를 다니는 평범한 대학생의 이미지가 강했다. 그렇기에 스파이더맨 본래 10대 영웅의 이미지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홈 커밍에 출연하게 될 ‘톰홀랜드’는 10대 배역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라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더 임파서블, 하트오브더 씨, 잃어버린 도시Z 등의 영화에서 주연을 맡으며 연기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이언맨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카메오로 출연한다.

 셋째 아이언맨이 출연한다. 현재 아이언맨은 2008년 개봉한 아이언맨 1을 기점으로 2,3까지 영화로 개봉되었다. 아이언맨 4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계약 문제로 영화 개봉 미정이라 고 한다. 하지만 2017년에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홈 커밍에 등장한다고 한다. 실제 예고편에서도 아이언맨이 등장했다. 홈커밍에서 아이언맨은 스파이더맨의 조력자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에 아이언맨을 연기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익살스럽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연기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스파이더맨 예고편>
https://youtu.be/41dUp3kK-0w

 

 

3.토르 : 라그나로크 (2017. 11.)

  토르는 현재까지 천둥의 신, 다크 월드로 총 두 개 시리즈물의 영화가 상영되었다. 그리고 올해 2017년 11월 토르: 라그나로크가 개봉될 예정이다. 해외이외에 짧은 예고편이 나왔지만, 온라인 상에서 정확한 예고편이 나오질 않았다. 이유는 스케일이 굉장히 크며, 마블을 유니버스 세계관을 더욱 확장시킬 준비 때문에 쉽게 스포가 될 우려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번 개봉 예정된 토르에 대한 기대감이 마블 애청자들 사이에서 굉장히 크다. 마블 시네마틱 영화들 중에서 역대 가장 기대하는 영화일 것이다. 이유는 총 세가지가 있다. 첫째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인 소울 스톤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둘째 월드 워 헐크 스포일러가 담겼다. 셋째 닥터스트레인지가 출연한다.

인피니티 스톤

  먼저 첫째 인피니티 스톤의 등장이다. 정확히 마블 측에서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인피니티 스톤은 현재까지 총 다섯 개가 등장했는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될 때까지 1년 밖에 남지 않았다. 인피니티 워에는 타노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타노스는 원작에서 인피니티 스톤을 사용하는 최강의 빌런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이 나오질 않았다. 그렇기에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인 “소울 스톤”이 등장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실제 온라인상에서 신빙성있는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 글들이 게시되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 테사렉트 “스페이스 스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치타우리 셉터 “마인드 스톤”
토르: 다크월드 - 등장한 에테르 “리얼리티 스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오브 “ 파워 스톤”
닥터스트레인지 - 아가모토의 눈 “타임 스톤” (정확히 언급되지 않음)
     ?    - “소울 스톤”

  둘째 헐크가 등장한다. 시빌워에서 현재 헐크는 나오지 않고 있다. 언제까지 나오지 않을지는 미정이다. 하지만, 마블 측에서 헐크가 토르: 라그나로크에 출연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원작 헐크 시리즈 중 가장 인기 많으며, 가장 강한 헐크 “월드 워 헐크” 시리즈의 스포일러일 수 있다. 그렇기에 토르: 라그나로크는 “인피니티 워”와 “월드 워 헐크”의 예고편을 알리는 영화일 가능성이 크다.

  마지막 셋째 닥터스트레인지가 출연한다. 2016년에 개봉한 닥터스트레인지를 본 사람들이라면 알 것이다.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 토르가 나온다. 이는 토르: 라그나로크의 예고를 알린 것이다. 닥터스트레인지가 정확히 무슨 역할을 할지는 아직 미지수다. 하지만 헐크, 닥터스트레인지가 나오는 것을 보아 영화 스케일이 굉장히 커질 수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fWZg8pu23Vg


< 유튜브 영상 출처 : 한반지 영화 예고편 처리장, Movieclips Trailers, videos y trailers nuevos >
< 이미지 출처: 구글 “수정 후 재사용 가능” 이미지 사용,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장면 중 >

이기현  the1202@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