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수고했어” 하루를 음악으로 마감 짓고 싶다면 Best 3

  지친 하루를 마감할 때, 음악이 필요한 순간은 누구에게나 존재한다. 누군가가 나에게 “수고했어 오늘도” 라고 토닥여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모든 사람은 한 번쯤은 했을 것이다. 음악을 통해 위로받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당신을 위해 코기토가 준비했다.

'맘편히' 앨범커버

“If somebody loves me

난 그걸로 만족해

내 걱정 안 해도 돼“

  올여름 금요일 밤은 ‘SHOW ME THE MONEY’로 모든 사람들이 흥에 터졌다는 말은 사실이다. 방송만 끝나면 모든 노래가 차트1위는 당연했다. 그 중, ‘맘 편히’라는 노래는 말 그대로 사람들에게 맘 편히 살라는 위안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노래이다. 앞서 발표한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와는 전혀 상반된 분위기의 트랙으로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와 현재 자신이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에게 괜찮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백하게 담겨 있는 노래라고도 할 수 있다. 이 곡을 들으면서 세 남자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담겨있는 노래로 오늘 하루를 마감하며 위로 받는 다면 좋을 것이다.

'또하루' 앨범커버

“나 홀로 외로워진 밤에

모든 게 버거워진 밤에

I love you I need you"

  두 번째로 2015년에 공개된 작사와 작곡은 개리, 편곡은 그레이가 담당한 “또 하루”라는 노래다. 이 노래는 송지효가 뮤직비디오에 나와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모든 직장인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미생”이라는 드라마를 보고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는 노래라고 한다. 가사를 잘 들어 보면 평범한 회사원뿐 만 아니라 모든 성인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음악방송 활동 없이도 당시 1위 후보였던 싸이, 트와이스 꺾고 “인기가요”에서 1위를 기록한 결과이다. 하루를 마감하는 중 이 노래를 또한 듣고 나면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노래가 될 것이다.

'한숨' 앨범커버

“가끔은 실수해도 돼

누구든 그랬으니까

괜찮다는 말

말뿐인 위로지만“

  2O16년 3월에 발표된 이하이의 ‘한숨’. 이하이는 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선보였으며, 많은 곡이 히트를 치면서 인기가수로 성장했다. 작사 작곡은 종현, 위프리키 편곡은 Philter가 참여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샤이니 종현과 YG엔터테인먼트 이하이와 함께 작업했다는 것만으로도 화제였다. 이 곡을 작업할 때, 많은 사람이 힘들다고 느낄 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또한, 한 TV 프로그램 ‘신의 목소리’에서 윤민수가 자신만의 애절한 목소리로 곡을 표현하여 화제가 된 것으로 보여진다. 혼자만의 비밀 또는 삶의 하루가 우울할 때 듣는다면 정말 위로받을 수 있는 노래라고 말할 수 있다.

  하루를 마감하는 동안 위로받을 수 있는 좋은 음악들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가사를 통해 적절한 조언도 해주고, 말뿐인 위로도 해주고, 멜로디를 통해 우울함을 달래 보기도 한다. 하지만 누군가에겐 음악이 아닌 다른 존재 자체만으로도 위로가 될 수 있다. 누구에게든 그 존재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무언가가 있길 바란다. 쓸쓸하고 외롭지 않을 수 있도록. 오늘 하루 어땠는지 먼저 가족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전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든다. 지친 삶을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수고 했어 오늘도”

이유리 기자  eyuri12@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