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환상의 디저트섬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서울디저트페어5회 포스터

  디저트는 지친 일상을 달콤함으로 녹여주는 현대인에게 소소한 행복과 같은 존재이다. 실제로 중요한 날이면 초콜릿과 같은 디저트를 찾아 긴장을 해소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렇게 심리적 행복감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파티가 있다. 지난 3월 1회 서울 딸기디저트페어를 시작으로 9월24일 5회를 맞는 서울디저트페어가 환상의 디저트 섬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서울디저트페어의 참가 디저트

  서울디저트페어는 베이킹소상공인과 디저트를 사랑하는 베이커리학과 학생들이 모여 수제 과자전을 진행하는 축제이다. 그래서 수많은 개성 넘치는 마카롱과 컵케익 등의 수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디저트 뿐만이 아닌 캐리커쳐, 피규어, 타로 등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매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래서 매 회마다 색다른 테마로 독특한 디저트 문화를 선보이는 만큼 모든 회차를 즐기는 팬들도 다수이다. 지난 3회, 4회 연속으로 서울 디저트페어를 찾은 20살 김양은 “디저트 명소를 직접 찾으려 가기 힘든데 여기서는 달콤하고 아기자기한 디저트를 종류별로 맛볼 수 있어서 좋다.”라며 관람한 소감을 전했다.

  여기서는 세계 곳곳에서 디저트의 맛을 전하기 위해 참가한 판매자들이 눈길을 끌었다. 능수능란한 한국말 솜씨로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디저트에 대해 설명하고 시식을 마음껏 시식을 권했다. 동유럽빵, 독일 수제잼과 와인, 이스탄불 쿠키와 같이 평소 맛보기 힘든 디저트를 선보여 색다른 맛의 즐거움을 주기도 했다.

4회 서울디저트페어의 다채로운 디저트

  특히 서울디저트페어가 인기를 끈 이유는 다채로운 디저트가 모여있는 박람회이기 때문이다. 디저트의 대표주자인 마카롱, 쿠키 등도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하여 개성 있는 색과 모양으로 제작됐다. 이에 반해 시식을 했다가 맛에 반해 관람객들의 구매욕구를 상승시켰다. 또한 ‘꽃이 담긴 물방울떡’,’수박식빵’과 같이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저트들이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박람회답게 약 200여개의 부스가 제각각 다양한 디저트들을 선보여 달콤한 취향을 저격했다. 이를 갔다 온 관람객들은 sns나 블로그에 사진 등을 올려 관람후기를 전했다.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올 여름 가봐야 하는 곳’으로 뽑을 정도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래서 지난 무더위에도 달콤한 바캉스를 누리기 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서울디저트페어뿐만이 아니라 올여름에는 먹거리와 결합한 페스티벌이 유행이었다. ‘2016 하이네켄 스타디움’, ‘필스너 스프링 페스트’, ‘월드 디저트 페스티벌’ 등이 소셜커머스에서 티켓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친 무더위 속에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하여 더운 여름의 열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어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것 같다.

  서울디저트페어의 테마 표어는 ‘삶 속의 디저트’‘맛있는 음식은 살 안 찐다.’이다. 이 문구에 동의하거나 색다른 디저트를 만나고 싶다면 9월24일-25일에 개최하는 서울디저트페어 5회를 추천한다.

공연시간

 *2016.9.24~9.25

 *1부 행사 11:00~13:30

 *브레이크타임 1시간

 *2부 행사 14:30~17:00

행사장소

 *마포구 월드컵경기장 서문방향 1F 리셉션홀

부대행사

 *현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이용요금

 *1부:

5000원/2부: 5000원

 할인정보

*사전예매 할인 1부: 3000원/2부: 3000원(티켓몬스터에서 할인)

 

김근혜  tnsdo349@naver.com

<저작권자 © 코기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Photo
여백
함께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